전립선 건강을 위한 10가지 방법

전립선 건강을 위한 10가지 방법 목차

    전립선 건강

    전립선은 호두만한 크기는 아니지만 그 위치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실상 문제를 보장합니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 직장 앞에 위치합니다. 또한 방광에서 몸 밖으로 소변을 운반하는 관인 요도의 상부를 감싸고 있습니다. 이는 전립선 문제가 배뇨 및 성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전립선은 세 가지 주요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전립선염: 전립선의 감염 또는 염증;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 노화로 인한 전립선 비대; 전립선 암: 전립선 내부의 암세포가 성장하여 전립선에서 빠져나와 신체의 다른 부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생활 패턴을 유지하세요

    특정 음식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영양사, 의사, 연구자들은 건강한 식습관의 전반적인 패턴을 강조하며 건강한 식습관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일 적어도 5인분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세요. 깊고 밝은 색상을 가진 사람들을 선택하십시오.
    2. 흰 빵 대신 통곡물 빵을 선택하고 통곡물 파스타와 시리얼을 선택하세요.
    3. 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염소 등 붉은 고기와 볼로냐, 핫도그 등 가공육 섭취를 제한하세요. 생선, 껍질 없는 가금류, 콩, 계란은 더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4. 올리브 오일, 견과류(아몬드, 호두, 피칸), 아보카도 등 건강에 좋은 지방을 선택하세요. 유제품 및 기타 동물성 제품의 포화 지방을 제한하십시오. 많은 패스트푸드와 포장식품에 들어 있는 부분 경화 지방(트랜스 지방)을 피하세요.
    5. 탄산음료, 많은 과일 주스 등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피하세요. 가끔 간식으로 과자를 먹어보세요.
    6. 소금을 줄이세요. 식품 라벨을 읽고 비교하여 나트륨 함량이 낮은 식품을 선택하십시오. 통조림, 가공식품, 냉동식품의 사용을 제한하세요.
    7. 천천히 먹고 배가 부르면 식사를 중단하세요.

    전럽선 건강을 위해 꾸준하게 운동하세요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활동적인 생활을 유지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심장병, 뇌졸중, 특정 유형의 암 등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위험을 줄여줍니다. 운동이 전립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직접적으로 평가한 연구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운동이 유익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1. 건강 전문가 후속 연구에서 30,000명 이상의 남성이 작성한 설문지를 기반으로 연구자들은 신체 활동과 BPH 증상 사이의 역관계를 발견했습니다 . 간단히 말해서, 신체적으로 더 활동적인 남성은 BPH로 고통받을 가능성이 더 낮았습니다. 적당한 속도로 규칙적으로 걷는 것과 같은 낮거나 중간 정도의 강도의 신체 활동도 이점을 가져왔습니다.
    2. 연구자들은 건강 전문가 후속 연구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발기부전 (ED)과 운동 사이의 관계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일주일에 1시간 30분 동안 달리거나 3시간의 엄격한 야외 활동을 하는 남성이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남성보다 발기부전 발병 가능성이 20%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신체 활동이 많을수록 더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운동 수준에 관계없이 과체중 또는 비만인 남성은 이상적인 체질량 지수(BMI)를 가진 남성보다 발기부전 위험이 더 컸습니다.
    3. 이탈리아 연구자들은 만성 전립선염을 앓고 있는 231명의 앉아서 생활하는 남성을 18주 동안 두 가지 운동 프로그램 중 하나에 무작위로 배정했습니다 . 즉, 빠르게 걷기를 포함하는 유산소 운동과 다리 들어올리기, 윗몸일으키기, 스트레칭을 포함하는 비유산소 운동입니다. 각 그룹은 일주일에 세 번 운동했습니다. 시험 종료 시 두 그룹의 남성은 기분이 좋아졌지만 유산소 운동 그룹의 남성은 불편함, 불안, 우울증이 현저히 줄어들고 삶의 질이 향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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