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슈퍼푸드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슈퍼푸드 목차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슈퍼푸드

    전립선암은 나이가 들수록 많은 남성의 중요한 관심사로 남아 있습니다. 다행히도 자연은 이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을 제공합니다. 맛있을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암 퇴치 효능도 지닌 6가지 슈퍼푸드를 살펴보겠습니다.

     

    토마토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는 특히 전립선암과 관련하여 잠재적인 항암 효과로 유명합니다. 수많은 연구에서 리코펜의 긍정적인 영향이 지적되었습니다. 또한, 토마토를 올리브 오일과 같은 지방과 결합하면 이 유익한 화합물의 흡수를 강화하여 그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검은 콩

    안토시아닌(플라보노이드 색소)과 이소플라본(종종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도 함)이 함유된 검은콩은 암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남성 호르몬의 암 촉진 특성에 대응하여 전립선암에 대한 보호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십자화과 야채과에 속하는 브로콜리는 잠재적인 암 퇴치 능력이 뛰어납니다. 연구에 따르면 전립선을 포함한 다양한 암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종종 십자화과 야채 섭취량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종 중에서 브로콜리는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데 특히 강력한 것으로 보이며, 항산화제는 남성의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

    이 작은 씨앗은 필수 아미노산과 레시틴의 강력한 원천입니다. 그들의 영양 프로필은 원활한 호르몬 분비를 지원하여 결과적으로 전립선암의 발병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호두

    소박한 호두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매일 약 56g(두 줌)의 호두를 섭취하면 잠재적으로 전립선암의 진행과 발병을 늦출 수 있습니다. 텍사스 대학교 건강 과학 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호두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한 쥐는 전립선암 발병률이 현저히 낮았으며 종양이 발생했을 때 크기도 훨씬 작아졌습니다.

     

    녹차

    녹차의 떫은 맛은 카테킨에서 나오는데, 카테킨은 전립선암 세포의 새로운 혈관 성장을 억제하여 잠재적으로 암 발병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일 식품이 예방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이러한 슈퍼푸드를 균형 잡힌 식단에 포함시키면 전립선암에 대한 보호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 건강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식습관 및 생활 방식 선택에 대해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슈퍼푸드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에어컨 얼리버드
    기타메뉴
    접속자집계
    • 오늘 : 210
    • 어제 : 906
    • 최대 : 3,307
    • 전체 : 244,470
    인기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