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극복! 11가지 혈당 조절제 식물 인슐린

당뇨 극복! 11가지 혈당 조절제 식물 인슐린 목차

    당뇨 극복! 11가지 혈당 조절제 식물 인슐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당뇨병을 극복하고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 식물 인슐린 11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식물 인슐린으로 바른 식습관을 세워보세요!

     

    여주

    여주는 조롱박과에 속하며 쓴오이라고도 불립니다. 전통 본초학에서는 여러 효능이 기록되어 있으며, 현대 연구에서도 혈당을 강하게 하는 효과가 확인된 식물입니다. 식물 인슐린과 카란틴이라는 성분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

    오미자는 체내의 기운을 유지하며 음액을 보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 치료에 유용하며 혈액 중의 당류나 젖산의 비율을 높이는 작용도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여름 제철 채소로 화화에 속하는 한의학적 특성을 가집니다. 현대 의학에서도 심혈관계 기능 향상 및 항혈전 작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둥굴레

    둥굴레는 당뇨병 환자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며, 고혈압과 고지혈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강력한 살균력도 가지고 있어 여러모로 건강에 이롭습니다.

     

    양파

    양파는 플라보노이드류와 황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지질을 개선하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완두

    완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인슐린 분비를 촉진합니다. 혈당지수(GI)가 낮아 당질 흡수 속도가 느리며 혈당 조절에 적합한 식품입니다.

     

    바나바

    바나바는 코로소린산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물질이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이며 당뇨병 환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비타민 D가 풍부하여 혈당을 조절하고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율무 껍질

    율무 껍질은 당뇨병과 비만 예방에 좋으며, 혈당을 눈에 띄게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

    다시마는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고,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어 비만 예방에도 좋습니다.

     

    혈당 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위 식품들을 한 번 챙겨보세요. 건강한 식습관으로 당뇨병을 극복해봅시다!

    당뇨 극복! 11가지 혈당 조절제 식물 인슐린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골드박스
    기타메뉴
    접속자집계
    • 오늘 : 219
    • 어제 : 906
    • 최대 : 3,307
    • 전체 : 244,479
    인기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