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건강상식

내몸 독소로 가득찼다는 적신호 10가지


내몸 독소로 가득찼다는 적신호 10가지

1. 피부 트러블
피브는 예민한 조직이기 때문에 체내 독소가 쌓였을 경우 여드름, 발진, 알러지 등의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우리 몸이 피부를 통해 독소를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로 볼수 있습니다. 

2. 계속되는 피로
우리 몸은 다른 조직들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이렇게 에너지를 과다하게 소모할 경우 점점 심해지는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이런 현상은 심지어 우리가 자는 중에도 일어나게 되며 결과적으로 집중력이 떨어지고 피곤하게 됩니다.
만약 계속 잠만 자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이는 위험 신호라고 할수 있습니다.

3. 입냄새
구강관리를 철저히 하는데도 입냄새가 난다면 소화기 문제나 간에 독소가 축적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몸에 독소가 가득차게 되면 소화기의 환경을 바꾸게 되어 입, 잇몸, 치아에 나쁜 박테리아까지 자라게 됩니다.
혀의 표면이 노란 막으로 덮여 있다면 이는 혈액 내 과도한 독소 때문으로, 이로 인해 입냄새가 나게 됩니다.

4. 지속적인 두통
혈액 속의 독소는 신경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신경계 조직은 독소에 아주 민감하기 반응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복부 지방 축적
독소는 포도당과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미치며 수치가 높아질 경우 복부에 지방이 쌓이게 되며, 이로 인해 뱃살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6. 몸에 열이 발생하고 땀이 난다.
몸에 독소가 쌓일 경우 몸에 열이 오르게 되면 피부를 통해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 몸에서 땀이 나게 됩니다.

7. 꾸준한 체중 증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거나 특별히 과식하거나 움직임이 없지 않음에도 살이 계속 찌고 있다면 이는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보통 이 경우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일 수 있으며, 패스트푸드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독소 축적 또는 잘못된 화장품 사용 등으로 인한 독소 축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8. 변비
장은 독소 제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만약 변비가 있다면 장에 문제가 있다고 볼수 있으며 이 상태가 지속될 경우 노폐물이 체내에 축전되어 복통이나 염증이 생길 수 있으 뿐 아니라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9. 담석
쓸개에 독소가 과도하게 쌓일 경우 쓸개에 타격을 주며 담석이 생성되게 됩니다.
간은 쓸개에 지나치게 많은 담즙을 저장하기 시작하고, 담즘은 쓸개를 방해합니다. 이로 인해 쓸개는 담석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만약 담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가공식품을 멀리하고 물과 신선한 과일, 채소의 섭취량을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10. 근육통/통증
몸에 쌓인 독소가 배출되지 못할 경우 관절이나 근육에 통증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날 특별히 무리하지 않았음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고 지속된다면 체내 독소 축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독소 제거에 효과적인 해독주스 만들기>
해독주스를 섭취할 경우 독소제거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섬유질 등을 섭취할 수 있어 변비증상이나 푸석해지는 피부등의 다이어트 부작용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 해독주스를 만들기 위해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사과를 준비합니다.
2. 준비한 재료중 양배추와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를 냄비에 넣고 10분가량 삶아줍니다.
3. 삶은 채소와 채소 삶은물, 사과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해독주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든 해독주스를 매일 아침 섭취해주면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